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2 추천 수 2 댓글 2
Atachment
첨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RL https://blog.aeternity.com/%C3%A6pp-upda...24ab2b4b67

안녕하세요. 애터홀릭입니다.

벌써 추석 연휴가 이틀 밖에 남지 않았네요. 회원분들도 남은 연휴 푹 쉬시기 바랍니다.

오늘 새벽 애터니티 팀이 올려준 앱스의 작업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애터니티 팀의 대량 채택 전략(mass adotion strategy)과 사용성 테스팅에 기반으로 확인된 문제와 그 것을 해결한 개선사항에 대하여 소개해드립니다.

 

format_endofsep.png

 

Goals and Strategy

 

현재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얼리어답터(실제 사용자)와 블록체인 개발 관련 사람들(개발자, 디자이너, 아키텍처 등)입니다. 아래 그림은 beltran가 블록체인 생태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포함하여 그린 그림입니다. 현재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홍색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는 투기자도 있고 분권화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애터니티 팀은 현재와 미래를 구별하기 위하여 그림을 더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beltran : 트위터 아이디 @lyricalpolymath

1.png

 

아래 두번째 그림은 미래 지향적인 미래의 블록체인 생태계 그림입니다. 잠재 고객으로 생각되는 분권화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포함한 그림입니다. 애터니티는 위에서 언급한 대상을 확보한 후에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만들어 æpps의 생태계를 확장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블록체인과 분권화에 관심없는 사용자들에게 æpps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2.png

 

Improving Usability by Reducing Friction

 

애터니티 앱스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제작자와 분권화에 관심있는 사람들, 다른 그룹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확장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작제를 제외한 그룹의 사용자들이 Bæse æpp의 핵심 동작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사용성 테스트에서 다음과 같은 중요한 사용자 경로/동작을 확인했습니다.

 

1) 초기 사용 튜토리얼 경험

2) 지갑/계정 기능과 Bæse æpp에서 æpps 브라우징 경험

3) AE 토큰 송수신

4) 계정간 전환

 

아래에서는 확인된 사용자 경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한 개선사항과 일부 관찰 결과를 공유합니다.

 

User Experience Improvements

 

애터니티 팀은 "암호화 생태계 구축에 관여하는 사람", "분산화에 대한 신봉자"및 "얼리 어답터"와 같이 다양한 사용자 수준을 대표하는 다양한 수준의 경험을 가진 사용자와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Conditional Tips

블록 체인 응용 프로그램에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 특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가 매우 간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권화를 믿지만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경험이 훨씬 적은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의 목적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 UI 요소의 목적을 설명하는 조건부 툴팁을 도입했습니다.

 

3.png

 

메인 화면 위에서 각 기능을 소개하는 팁패널로 모든 요소들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각 UI가 의미하는 바를 명확하게 알려줍니다.

 

Navigating Between Contexts

Bæse æpp은 사용자들 (동일한 사용자 또는 다른 사용자들 사이에 있음)간에 AE 토큰을 전송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æternity 블록 체인 (æpps)에서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서 트랜잭션을 만드는 것과 æpps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브라우징 사이를 전환하는 것은 테스터와 특히 블록체인 æpps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혼란 스럽습니다.

 

4.png

 

이러한 이유로 Bæse æpp의 하단에 명확한 "Browser", "Wallet", "Activity"및 "Setting"레이블 (및 해당 아이콘)이있는 기존 탐색 모음을 다시 도입했습니다. 또한 그 가운데에는 현재 활성화된 사용자 계정이 표시되고 이 것을 눌러 계정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Initiating Transactions

테스트 그룹의  또다른 패턴은 트랜잭션을 시작하는 다양한 방법과 관련된 특정 용어가 혼란 스러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거래 시작'또는 '토큰을 다른 사용자에게 전송' 또는 '계정 간 토큰 전송'과 같은 문장을 사용하면 사용자를 당황시킬 수 있습니다. 보내기 혹은 수신 옵션으로 그룹화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전송할 계정을 선택할수 있게 해야합니다.

 

 

그와 비슷하게 지갑에서 받기 옵션을 누르면 활성화된 주소를 어떻게 공유할지 뜨게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커피 한잔 (후원)

  • profile
    Crestor® 2018.09.25 11:17
    얼른 일반 사용자들에게 평가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 profile
    애터홀릭 2018.09.26 08:15
    유럽 베타테스트는 끝난 것 같습니다. 이제 곧 앱스의 전 세계적인 베타테스트가 시작할 것 같습니다.

  1. no.97 활동

    어제 8BTC 포럼 AMA에서 질문과 답변 정리

    Date2018.07.28 By애터홀릭 Views104 Votes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
CLOSE

SEARCH

CLOSE
닫기
작가에게 커피 한잔(후원)을 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