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RL https://blog.aeternity.com/the-future-of...fc8a7776b3

안녕하세요. 애터홀릭입니다.

애터니티 블로그에 지난 포스팅중 괜찮은 자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결제 시스템(+국내)의 문제를 설명드리고 대안인 블록체인 인프라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애터니티가 앞으로 세계적으로 통일된 블록체인 인프라 스트럭처를 만드려는 의도를 볼 수 있습니다.

 

format_payment.png

 

"퍼블릭 블록체인은 인터넷이 절대로 개발하지 못했던 결제 프로토콜이다."

 

온라인 상에서 상품 및 서비스에 결제는 느리고 어려워보입니다. 심지어 가장 정교한 프로그램도 다른 기능과 비교했을 때 사용하기 불편한 결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터니티는 암호화 및 블록체인의 세계로 진입하는 사용자에게 부드럽고 친숙하며,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수십년 된 전자 결제 시스템을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결제 시스템의 현재 상태(+국내)

 

현재 대부분의 기업은 규모에 관계없이 전자결제를 처리하기 위해 결제 게이트웨이로 알려진 판매자 서비스를 요구합니다. 고객의 결제는 개인적으로 안전하게 처리되어야 하며, 종종 다른통화, 신용카드 사용, 환불, 쿠폰적용 그리고 지역규정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되어야 합니다.

국내의 결제시스템은 아주 복잡하게 되어 있습니다. VAN사(N*CE, K*CC, etc)라는 결제대행사(중간 게이트웨이)를 통해 다른 은행과 카드사에서 발급된 카드를 결제 단말기에서 지불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신용카드 가맹점의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VAN사를 통하지 않고 카드사가 직승인 결제 방법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7월부터 IC 우선 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것은 대형 쇼핑몰, 백화점에서 많이 경험하고 있으실 것으로 카드를 결제 단말기에 꽂아 카드의 IC 칩을 통해 결제를 하면서 기존에 MSR(카드 긁기) 결제보다 더 나은 보안강도를 제공합니다.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은 "여신금융협회"의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인증이란 결제단말기, 결제 프로그램, VAN(+직승인)을 하나의 인증 단위로 묶어 사용자의 정보가 안전하게 처리되고, 카드사에 결제승인을 받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맹점과 VAN사, 결제단말기가 다를 경우 매번 인증을 새로 받아야 합니다.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내만 보더라도 지역에 맞는 아주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결제 게이트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PayPal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제 3자를 선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P2P(Peer-to-Peer) Payment

 

분산된 P2P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존의 인프라에 의존할 필요가 없으므로 잠재적으로 수수료를 낮추고 지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기반 결제 시스템을 통해 중개인과 제 3자를 제거함으로 기존보다 더 안전하고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암호화폐 및 잠재적인 토큰을 기반으로 한 결제 시스템은 현재 시스템보다 적어도 10배 이상 우수 해야합니다. 이 것은 엄청난 도전이지만, 애터니티 팀은 천천히 목표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시스템이 가맹점 서비스를 향상시킬수 있는 가능성은 저렴하고 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통적인 결제시스템을 대체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시장을 성장시키는 능력에도 탁월합니다. 단순히 수수료의 가격을 낮추면 소규모 거래에서 전자상거래를 더욱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수요를 크게 늘릴 수 있으며 모바일 지불 시스템을 대량 채택할 수 있습니다.

 

Nano & Micro-Payments(소규모 결제)

 

결국 거래 수수료는 소규모 결제가 실현 될 수 있는 시점까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코인이나 토큰이 얼마만큼의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지에 하한선을 제거함으로써 소규모 결제는 스마트계약과 분산화된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소량의 가치를 걸러낼 수 있으며 근본적으로 재정적 마찰을 없애고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가능하게하고 이미 존재하는 것을 재사용 할 수 있게 합니다. 예를들어, 당신이 차를 렌트할 때 일정한 기간에대한 보험료와 사용료를 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운전한 시간에 따라 지갑에서 사용료가 인출 됩니다. 

또한, 소규모 결제는 온라인 컨텐츠, 세금, 보험등에 지불되는 방법의 대안으로 제안되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을 지원하려면 극도로 효율적인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Payments on æternity (애터니티에서 결제)

 

애터니티는 off-chain 상태채널을 사용하고, on-chain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Bitcoin-NG를 사용하여 원활한 분산 결제를 가능하게 하고 소규모 결제를 실현 할 수 있는 충분한 처리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상태채널은 연산 부호를 블록체인에서 제거하여 스마트 계약을 지원합니다. 또한 사용자 각자가 양방향 통신채널을 만들어서 개인정보와 가치 이동을 안전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 상태에 대한 최중 중재자로서 최종 합의 혹은 불일치를 위해 사용됩니다. 보안적인 측면을 희생하지 않고 속도와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오라클은 애터니티의 프로토콜의 고유한 가치로 실제 정보와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 것으로 전세계 규모로 결제된 금액을 분배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공간은 당분간 단일 통화에 의해 지배될 것 같지 않습니다. 이것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ETH, ERC20)과 같이 다른 결제시스템의 프로토콜을 중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애터니티는 세계적으로 통일된 블록체인 인프라 스트럭처의 일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적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4가지 유형의 가상머신과 향상된 스마트계약 언어를 제공하여, 애터니티는 개발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다른 프로토콜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강력한 응용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The Rise of FinTech(Fintech의 부상)

 

인터넷 상거래는 PayPal 및 기타 중앙 집중식의 거래원장 서비스를 만든 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존의 시스템에 새로운 기능을 덧붙여 개발하면서 시스템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비효율성이 커져갔습니다.  이 것은 판매자(점포매장)나 고객에게 더 높은 수수료 부과하거나 사생활 침해 등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공공 블록체인 인프라는 비지니스 및 소비자 모두에게 자연스러운 온라인 지불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핀테크(Fintech) 부문은 2017년 부터 성장하고 있으면 77% 이상의 기업이 2020년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 할 것으로 기대하는 이유입니다.  유비쿼터스 플랫폼(블록체인)과 그 뒤에 있는 네트워크(수많은 노드들)는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사용자와 기업에 결제 시스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커피 한잔 (후원)


  1. no.1

    애터니티 소개

    Date2018.02.14 By애터홀릭 Views480 Votes2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

SEARCH

CLOSE
닫기
작가에게 커피 한잔(후원)을 사주세요.